제목시민문화향수활동 지원사업 서류심사 결과 발표
작성일2005-06-29
구분 공고
분류
작성자 관 * 자
조회 2912
시민문화향수활동 지원사업 서류심사 결과 발표
개최일시 : 2005년 6월 27일 14:00~20:00 개최장소 : 광주문화예술진흥위원회 6층 회의실 심의위원 : 나용수, 이상점, 지금종, 차명석, 최규철
<선정 대상>
- 문화소외마을과 현대문화산업이 함께하는 문화마을 생성 릴레이 - 유고시인을 중심으로 조선대문화산업연구원/시하나노래하나 - 국제결혼 이주여성을 위한 문화체험 프로그램 “선녀와 나무꾼의 행복 만들기” 이관수 - 꿈꾸는 어린이 아트캠프 주홍 - 찾아가는 곰두리 문학교실 사)민족문학작가회의목포지부 - 장애청소년들의 창의력과 사회성 증진을 위한 문화프로젝트 - 친구야 놀자! 놀이패 신명 - ‘젊은 그대’ - 보호청소년 문화교육 프로그램 이화경
※ 위 선정 대상에는 금일(29일) 중으로 개별 통보가 전달될 것이며, 29일, 30일 이틀간 개별 인터뷰를 통해 최종 지원금액을 결정합니다.
광주문화예술진흥위원회 위원장
심 의 총 평
먼저, 이번 시민문화향수활동 지원사업에 관심 가져주시고, 좋은 기획으로 성의껏 응모해주신 모든 응모자들께 진심으로 감사와 치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총 41개의 개인 및 단체가 지원신청서를 제출해 주셨으며, 검토 결과 대부분 우수한 기획력을 바탕으로 우리 주변 소외지역과 계층의 문화향수 증진을 위한 고민과 질 높은 프로그램을 발굴하기 위한 노력이 돋보여 과연 어떤 프로그램을 선정해야 할지 심의과정이 쉽지 않으면서도 즐거운 고민이었음을 밝힙니다.
심의 과정은 먼저, 5분의 심의위원이 공모요강에서 밝힌 4개 항목의 기준을 바탕으로 개별적으로 41개 응모작을 심사하여 각각 상위 10개의 우수 프로그램을 선정하였습니다. 이 개별선정된 10개의 응모작 중 공통적으로 채택된 응모작 순으로 우선순위를 가렸습니다. 그 결과 최 상위 6개의 프로그램이 선정되었으며, 이들 6개 선정대상에 대해 심의위원이 배분한 지원 금액으로 협의해 최종 결정할 예정입니다.
위원들의 주된 심사평은 전반적으로 ▶대상 선정의 신중함과 그에 맞는 적절하고 참신한 프로그램이 많이 제안되었다는 점과 ▶수혜 대상자를 단순히 객체화하는 것이 아니라 능동적으로 참여시킬 수 있는 방안에 대한 고민이 돋보인 점 ▶1회, 단발적으로 끝나는 사업이 아니라 향후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만한 기획이 많이 도출되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으며, 반면, 기존 사업에 대상자만을 바꾼 기획안이 많은 점, 사업의 취지와 특수성을 살리기보다는 해당 단체의 실적이나 자체 프로그램 유지를 목적으로 한 기획 등이 다수 응모된 점이 아쉬운 점으로 평가되었습니다.
지원결정이 내려진 6개 사업의 성공적인 실행을 바랍니다. 이번 공모는 올해 처음 시범적으로 시행된 사업으로, 진지한 기획의 발굴과 프로그램의 고민에 대한 적극성을 높였다는 데에 그 의미가 큽니다.
이번 공모사업으로 인해 우리 주변의 소외지역·계층과 더불어 한층 더 문화로 풍요로운 사회로 발전하는 데 큰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시민문화향수활동 지원사업 심의위원 일동 |
- 다음글 아시아 시민문화네트워크 구축포럼개최
- 이전글 시민문화공동체형성프로그램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