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광주학 콜로키움 안내
광주문화재단은 광주의 근현대 문화자산을 찾고, 시민들과 우리 도시의 가치를 공유하기 위한 토론의 장으로 2015년부터 '광주학 콜로키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2015년부터 2018년까지는 ‘광주학,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를 시작으로 광주의 도시공간, 불교유적과 선사시대 유적을 통해서 보는 광주,광주학생항일운동, 광주 읍성과 관아 등 우리지역의 문화와 역사에 대해 토론하고 공유하였고
○ 2020년에는 <광주 근대 사람들>을 테마로 근대 광주의 노블레스, 광주 서양화단, 광주천, 대중음악인, 건축가 등 좀 더 우리시대에 가까운 이야기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 2021년에는 <광주 근현대 예술가들>을 주제로 민중문화운동, 동요작곡가 정근, 광주발레의 대모 박금자, 시인 김태오의 삶과 문학에 대한 이야기를 이어나갔으며,
○ 올해에는 <광주 근현대 패션과 문화>를 주제로 선정하여 '광주 패션의 발자취: 근현대부터 미래까지'를 시작으로, 광주 충장로를 중심으로 왕성하게 활동한 광주패션계 주요 인물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광주 근현대 패션과 문화’를 조명하고, 마지막으로 '광주문화와 함께하는 저항패션'에 대해서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문의 : 062-670-7492(지역콘텐츠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