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브랜드공연축제 빛낸 문화나무예술단
작성일2011-08-02
구분 안내
분류
작성자 관 * 자
조회 1982
‘브랜드공연축제’ 빛내는 톡톡 튀는 작은 전시․음악회
‘문화나무예술단’ 색다른 감동․즐거운 무대 선사
■ ‘문화나무예술단’이 ‘페스티벌 오!광주-브랜드공연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빛내고 있다. 광주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자발적 문화기부단체 ‘문화나무예술단’은 브랜드공연을 보기 위해 빛고을시민문화관을 찾은 관객들에게 특별전시와 작은 음악회, 설치 미술 등 다양한 볼거리로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 지난 12일부터 빛고을시민문화관 1층 전시실에서 선보인 ‘한보리 노래 전시회’는 악보 전시와 음악 퍼포먼스가 어우러진 독특하고 실험적인 전시로 눈길을 끌었다. 16일에는 극단 진달래피네의 연극 ‘몽연’에 앞서 시와 음악, 토크가 함께하는 미니 콘서트를 열어 소박하고 잔잔한 감동을 주었다.
■ 21일부터는 사진작가 김은주의 사진전시회 ‘여기, 여기…’ 특별 초대전이 열린다. 지난 5.18광주민중항쟁 31주년 기간에 선보였던 이 전시회는 80년 5월의 어머니들이 자식, 남편을 잃은 그날의 장소에 서서 찍은 사진들로 깊은 울림을 줘 큰 관심을 끌었다. 5시부터 진행되는 오프닝 공연은 살풀이와 대금산조, 그림자 퍼포먼스가 함께 하며 ‘노래하는 가객’ 정용주 씨의 축하공연 및 오월어머니들과의 오월의 노래 합창으로 꾸며진다.
■ 문화나무예술단은 이외에도 20일부터 31일까지 브랜드공연이 시작하기 전 30분 동안 빛고을시민문화관 1층 전시실 앞에서 작은 공연을 한다. 성악, 악기 연주, 무용 등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팀들이 교대로 출연할 예정이다.
■ 한편 광주문화재단은 문화나무예술단에 동참할 문화예술단체를 계속 모집 중이다. 예술단에 참여한 팀에게는 남구자원봉사센터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자원봉사활동 증명서를 발급하고 연습실 무료 대관, 타 행사 정보 제공 및 지역 주요행사 연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페스티벌 오! 광주 공식홈페이지(http://festivalo.kr)에서 가입 신청할 수 있다. 문의 062-670-74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