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한국메세나협의회] 'SK텔레콤과 함께하는 2010 예술단체 비즈니스 스쿨' 신청 안내
작성일2010-10-08
작성자 민 * 영
조회 1402
SK텔레콤과 함께하는 ‘2010 예술단체 비즈니스 스쿨’
일시: 2010년 12월 1일(수)-3일(금)
장소: 경기도 양평 kobaco연수원
주최: SK텔레콤
주관: 한국메세나협의회
프로그램 취지: 기업과 예술의 전략적 파트너쉽 구축을 위한 예술단체 홍보·마케팅 역량 지원
신청접수: 10월 4일(월)부터 11월 14일(일)까지
신청하기 및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기업과 예술의 만남 www.aandb.or.kr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메세나협의회는 SK텔레콤과 함께 12월 1일(수)~3일(금)까지 2박 3일간 경기도 양평 소재 kobaco 연수원에서 예술단체 및 인프라의 홍보∙마케팅 실무책임자 50명을 대상으로 ‘2010 예술단체 비즈니스 스쿨’을 개최한다. 이 워크숍은 SK텔레콤의 메세나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2007년부터 시작된 프로그램으로, 예술단체들의 큰 호응으로 올해 4회째 개최된다.
참가자들은 워크숍 기간 동안 기업의 문화협력 현황, 기업의 전략적 스폰서십 이해, 비영리예술단체의 기업협력 제안서 작성전략, 기업협력을 위한 예술단체 마케팅 전략 등 다양한 강의를 각 분야의 전문가에게 배우는 시간을 갖고, 참가단체들의 사례를 공유하고 토론하는 시간이 예정되어 있다. 워크숍 마지막 날에는 교육 수료증이 수여된다.
이번 워크숍은 예술계의 홍보•마케팅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되며, 예술계의 인적 네트워크와 함께 성공적인 비즈니스 방안을 도모하고자 기회되었다. 기업환경을 이해함으로써 기업과의 파트너십 구축을 도모하기 위한 실무 중심의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 강의내용
지식나눔1 기업 문화협력 현황
• 마케팅, 사회공헌 및 내부경영전략에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예술을 활용하고 있는 기업의 최근 트렌드를 여러 가지 협력사례들과 함께 들어본다.
지식나눔2 기업의 전략적 스폰서십 이해
• 기업의 문화예술 스폰서십 뒤에 감춰져 있는 전략들과 의사결정 과정, 추구하는 효과 등을 들어봄으로써 효과적인 스폰서십 제안에 대해 생각해본다.
지식나눔3 비영리예술단체의 제안서 작성 전략
• 감성경영, 창조경영 시대에 갖춰야 할 사고와 제안서 작성 스킬, 설득의 기술을 실습 및 조별토론과 함께 심도 있게 익혀본다.
지식나눔4 기업협력을 위한 예술단체 마케팅 전략
• 일반소비자 대상과 차별화되어야 하는 기업 대상의 마케팅전략 수립을 위해 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case by case의 다양한 성공 및 실패사례들을 들어본다.
특별초청 Media Communication& 영국의 공공 디자인 사례
• 빠르게 변하는 다양한 IT환경들을 활용한 커뮤니케이션의 변화와 영국 내 공공미술과 도시디자인 사례 및 정책 등에 대해 들어본다.
○ 신청안내
• 참가자격: 예술단체, 인프라 대표 및 홍보•마케팅 실무책임자
(※각 단체별 1인만 참가 가능/ 1,2,3기 참가단체들도 신청 가능)
• 참가인원: 50명
• 참가비용: 5만원
(※본 비용은 워크숍 이후의 참가자 커뮤니티 지원을 위해 전액 사용 예정)
• 신청서 접수기간: 10월 4일(월)~11월 14일(일)
• 제출서류 및 자료:
-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 시, 스캔파일을 첨부하여 제출)
- 공유할 수 있는 단체 별 사례(신청하기 클릭 후 해당란에 간략히 작성)
① 기업 스폰서십 유치 사례
② 기업 대상 마케팅 성공사례
• 참가자 선정 기준: 프로그램 목표에 부합하는 단체, 지역 및 장르에 따른 안배 등
한국메세나협의회 기준에 의한 선정
• 참가자 선정 1차 발표: 11월 16일(화), 홈페이지 및 개별 공지
댓글입력(500Byte 제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