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11 Museum Festival _ 예술체험 그리고 놀이
작성일2011-04-20
작성자 우 * * * * 관
조회 1365
체험과 놀이로 미술과 만나요
우제길미술관 5월 뮤지엄 페스티벌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가족이 함께 참여하고 그 소중함을 느끼게 하는 문화축제의 장으로서 전국 사립미술관(49개관)이 연합하여 개최하는 프로그램 「2011 Museum Festival_예술체험 그리고 놀이」에 저희 우제길 미술관도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이 행사는 정부의 초∙중등 예술교육 활성화 방침에 따라 예술교육이 강화되는 만큼, 미술관이 지역 학교와 연계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예술교육의 중심이 되려는 목적의 취지 속에 마련한 초∙중등 대상의 체험과 놀이형식의 기획입니다.
본 전시 ⌜In Face⌟展 에는 인간의 내면의식을 담고 있는 그릇으로서 ‘얼굴 형상을 통해’ 다양한 감정과 표정을 담아 내고 있는 5명의 작가를 초대하였습니다.
사람들의 다양한 표정 속에 감춰진 마음이 보는 시선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데 그 마음의 표현을 반추상적 이미지와 다중적 이미지로 나타낸 김유홍 작가,
전통수묵의 발묵 기법을 현대적 감각으로 풀어내며, 아이들이 짓는 어떠한 표정일지라도 미소를 머금도록 해맑은 모습으로 담아내고 있는 주대희 작가,
이해하기 어려운 미술이 일반 사람들과 단절되는 것에 대해 안타까움을 느끼고, 쉽게 보고 웃을 수 있도록 유쾌한 언어 놀이들로 미술의 즐거움을 의도한 이호동 작가,
도시적이며 차갑고 메마른 인간의 상징적 이미지로서 푸른 눈동자의 꼬마인형 형상을 빌어 인간이 지니고 위선과 욕망을 냉소적으로 표현한 최재영 작가,
인간의 끝없는 욕망과 ‘신’이라는 절대 심판자의 시선과 그 속에서 비로소 나를 되돌아보게 만드는 신창운 작가의 얼굴 표정 작품을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전시연계 교육프로그램⌜내 표정 어때? - 페이스 페인팅으로 마음을 전해요⌟는, 초⋅중등학생을 주교육 대상으로 하여 얼굴 표정이 담겨 있는 ⌜In Face⌟展의 작품을 교육 모델로 하고 미술관에서 직접 제작한 교재를 활용, 과거 미술의 역사 속에 등장하는 다양한 표정의 작품들도 함께 살펴볼 수 있도록 마련했습니다.
그에 대한 미술체험의 놀이형식으로 얼굴 혹은 신체의 일부분에 그림을 그리는 페이스 페인팅은, 그리는 행위와 신체에 닿는 감촉의 과정을 통해, 좀 더 친근하게 자신의 감정을 표현해보고 미술을 즐길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함입니다.
■ 전시 개요
1. 전 시 명: “In face”
2. 전시기간: 2011. 5. 1(일)~5. 31(화)
3. 장 소 : 우제길 미술관
4. 오 픈 식: 2011년 5. 3(화) 오후 5시
5. 초대작가: 김 유홍, 신 창운, 이 호동, 주 대희, 최 재영
6. 쟝 르: 회화 및 설치 작품 20여점
■ 연계교육 프로그램
1. 프로그램명: " 내 표정 어때?-페이스 페인팅으로 마음을 전해요~”
2. 일 정: 매주 토, 일 및 어린이날(목) 오후 2시-4시,
사전예약제(주중 단체예약 가능)
3. 참가 대상 : 유∙초∙중등생
4. 참 가 비 : 5,000원(재료비 포함)
5. 참 가 신청: 우제길미술관 wjgart@hanmail.net
(성명, 주소, 연락처, 참가일, 참가인원 기입)
*홈페이지 참조 : www.wooart.co.kr
*Tel: 062-224-6601 / Fax: 062-224-6600
댓글입력(500Byte 제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