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 - 광주문화재단

SNS

공지사항

  • 인쇄
  • 폰트크기
  • 폰트크기 증가
  • 폰트크기 감소
  • 폰트크기 되돌리기

제목[공연] 제5회 풍류달빛공연 '여을밤의 달빛 소나타'

작성일2017-09-05

구분 안내

분류 종료

 

2017 제5회 풍류달빛공연

여을밤의 달빛소나타

 

2017년9월9일(토) 저녁 7시30분

광주전통문화관 너덜마당


여름에서 가을로 가는 길목인 9월의 밤 풍류달빛공연이 열린다.

 

광주문화재단은 오는 9일 오후 730분 광주 전통문화관 야외 너덜마당에서 풍류남도나들이 제5회 풍류달빛공연으로 (름가)을밤의 달빛소나타를 주제로 젊은 국악그룹과 소리꾼들의 공연을 선보인다.

 

이번 공연에는 순수하고 맑은 감성 음악으로 옛 시인들의 이야기를 전하는 창작 국악 그룹 동화’, 민요··재즈가 만난 새로운 장르를 연주하는 밴드 아포가토’, 젊은 소리꾼 조수황, 담양 출신 소리꾼 김영희 씨가 출연한다.

 

첫 무대는 국악그룹 동화가 음악적이고 운율적인 리듬을 가진 시를 노랫말로 한 창작 노래곡을 소개한다. 윤동주의 새로운 길’, 김소월의 예전엔 미처 몰랐어요등 옛 시인들의 마음과 이야기에 담긴 감성을 전한다. 동화의 정규2집 앨범 ‘Another dreams’의 타이틀곡 신바람숨바꼭질등을 선보인다.

 

이어서 소리꾼 김영희 씨가 판소리 춘향가중 춘향이가 옥중에서 신세를 한탄하며 부르는 쑥대머리배 띄워라를 노래하고, 소리꾼 조수황 씨는 심청가중 심봉사 눈뜨는 대목을 들려준다.

 

마지막으로 밴드 아포가토가 민요 정선아리랑을 펑키한 리듬과 재미있는 가사로 편곡한 아라리’, ‘아리랑을 희망적이고 아름답게 편곡한 너의 노래’, 강원도 양구의 노동요 얼레지타령을 편곡한 곡을 선보인다.

 

한편, 국악그룹 동화2013년 정규 1집 음반 꿈꾸는 동화로 데뷔한 뒤 2014년 정동극장의 전통ING 선정, 2015년 울산 에이팜 쇼케이스와 신진국악실험무대 천차만별 콘서트 우수상, 2016년 문화가 있는 날 청춘마이크 등 다양한 공연 콘텐츠를 개발하면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창작국악그룹이다.

 

밴드 아포가토2017년 정동극장 청춘만발공연 및 5월의 아티스트, 강남구 거리공연 등에 선정된 밴드로 아포카토처럼 달콤한 아이스크림과 쌉쌀한 에스프레소가 만나 하나의 새로운 디저트가 탄생 되듯 매번 새로운 장르의 음악을 추구하고 있다.

 

조수황 씨는 국가무형문화재 제5호 판소리 춘향가이수자로 제32회 동아국악콩쿠르 판소리 금상을 수상한 촉망받은 소리꾼이고, 김영희 씨는 남도민요 판소리 수궁가 전수자로서 광주·담양지역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풍류 달빛공연은 풍류남도 나들이 사업의 하나로 매월 보름달 가까운 토요일에 열리는 무료공연. 오는 1028풍류 달빛공연은 광주호수생태원에서 누정문화제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풍류남도나들이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gtcc.or.kr/user/sub5030

 

 

댓글입력(500Byte 제한) (0/500)

비밀번호를 입력하여주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