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극단 얼아리 '오천원짜리 연극' 제2차 관객공모!
작성일2018-03-25
작성자 극 * * * 리
조회 447
https://www.youtube.com/watch?v=pTcmQlG-hOA&feature=youtu.be
Mono or All Drama
“오천 원짜리 연극-To be or Not to be That is the Question!”
1. 기획 의도
관객의 주도적인 참여 연극 ‘오천 원짜리 연극.’
관객이 완성하는 새로운 형식의 연극 ‘오천 원짜리 연극.’
예술이란 우리 삶속에 있다는 점을 함께 소통하고자 합니다. 사실 우리는 모두 역할을 가지고 살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가 연극배우인 셈입니다. 연극은 어렵지 않습니다. 누구나 참여하고 체험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우리가 하는 모든 행동이 다 예술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우리 광주는 문화예술의 도시이지 않습니까? 그래서 언제나 누구나 어디서나 문화예술의 축제가 진행된다는 의미도 부여하고 싶습니다.
2. 공연 개요
공연일시 : 2018년 5월 14일 저녁 7시30분 (1회차, 공연시간 1시간)
공연장소 : 예술극장 통 (시내 광주세무서 건너편)
작/연출/출연 :
양태훈, 관객1, 관객2, 관객3, 관객4, 관객5, 관객6, 관객7, 관객8, 관객9, 관객10
공모참가신청 : 극단 얼·아리 대표 양태훈 (010-2659-6998)
문자로 ‘참가 신청합니다.’ 보내주시면 결격사유가 없는 한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결격사유 : 연극이 직업인 자.
2차공모 일정 : 2018년 3월 26일부터 31일까지.
3. 공연 내용
기본적인 연극의 틀은 공연 날 공연 중에 제가 관객들과 함께 즉흥적으로 대본을 만들고 그 대본으로 관객과 함께 공연을 완성시키는 겁니다.
5월 14일 월요일 오후 7시 반, 시내에 위치한 예술극장 통에서는 연극이 직업이지만 배우는 아닌 저와 공모를 통해 참석하는 참여관객 그리고 공모에 참가하지 않은 순수관객이 있습니다.
오천 원짜리 연극이기 때문에 저도, 참여 관객, 순수 관객은 오천 원을 내고 공연장에 입장합니다.
무대 위에서 제가 관객들에게 선택해야 하는 어떤 사건을 제시합니다.
참여관객은 자신의 경험이나 생각을 연극적인 방법으로 저와 함께 공유합니다.
이렇게 관객과 함께 공연장에서 직접 대사와 상황을 만들고 마지막 10분 무대 위 공연을 완성합니다.
순수관객들은 이 모든 상황을 지켜봅니다. 연극작업을 전체적으로 보실 수 있는 거죠. 그리고 순수관객들의 투표 등을 통해 참여관객 중 한 분을 뽑아 연기상을 시상합니다. 상금은 오천 원입니다.
(현재 캐스팅 완료된 배역은 양태훈, 관객1, 관객2입니다.)